본문 바로가기
2021 산행일기

신축년 고성산 첫산행

by 신영석 2021. 1. 16.
728x90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또다시 연장되었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해본 이 현실은 언제나 끝을

보일런지 그다지 희망적이지 않은듯 싶다.

돌이켜 보니 산악회를 따라 나선지 십년이 되었다.

자의반 타의반으로 한 산악회의 회장이라는 명함을

받았지만 지난 한해 정기산행 한번 하지 못했고

어쩌면 유일무이한 바지회장?으로 임기를 마칠듯도 싶다.

 

구름사이로 숨은 해의 빛내림을 촬영해 보았지만 한계였다.

지난해 고성산을 열번 찾았더랬다.

산행 초기와 달리 이런저런 핑게로 그닥 자주 찾지

않았더랬는데 어느 순간부터 눈에 밟히는 아이들이 있어

그나마 발걸음을 자주 한듯 싶다.

이제 두달만 기다리면 다시 만나게 될 아이들이 보고싶다.

 

고깔제비꽃

남산제비꽃

애간장을 태웠던 노루귀

현호색

애기나리꽃

개별꽃

은방울꽃

때죽나무

으아리

닭의장풀

애기똥풀

큰까치수염

털별꽃아재비

짚신나물

비비추

누리장나무

금불초

무릇

개맥문동

누리장나무

뚝갈

수레국화

박주가리

털여뀌

꽃범의꼬리

물봉선

도깨비바늘

산짚신나물

고마리

애기똥풀

마타리

미국쑥부쟁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