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산행일기

한라산(어리목~영실) 철쭉산행(1)

by 신영석 2019. 6. 5.
728x90

지난 산행기록을 찾아보니 한라산은

2010년 5월에 직장 동료들과 함께 찾았으니

거의 십년만에 찾아가는 것이다.

이른 새벽에 출발하여 김포공항에 도착해서

제주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이번 한라산 산행은 철쭉 테마산행이다.

어리목에서 출발하여 영실로 하산한다.







아래쪽의 철쭉은 몇일전 폭우로 인해 시들었다.


사제비동산에 오르니 만개는 아니였지만

아쉽지 않을 만큼의 철쭉이 반겨준다.






제주도(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한라산의 산죽에 대한

학술용역이 진행중이지만 산죽으로 인해

식물 생태계가 너무 많이 파괴된듯 싶어 아쉽다.








오늘 산행중 이 구간의 철쭉이 가장 화사했다.









번식력이 강한 산죽때문에 철쭉이

많이 고사된듯 싶다.

멀리 남벽의 하늘은 수시로 변하고 있었다.



허접한 폰카메라 사진이지만 산행전 기대했던

그 풍경에 가장 근접한 사진인듯 싶다.









2010년 5월 직장동료들과의 윗세오름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