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산행일기

221020 시즌을 마감하는 안면도 야생화(1)

by 신영석 2022. 10. 27.
728x90

올해 세번째 찾아가는 태안 안면도다.

지난 5월 막연한 정보에 의지한채 새우난초를 찾아 

창기리와 중장리 일대를 헤메고 다녔다.

그리고 6월 선답자들의 블로그를 수없이 검색하여

얻은 나름의 정보와 지인찬스를 이용하여

야생난초의 신세계에 빠지는 계기가 되었다.

들머리로 찾아갔던 식당이 티맵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궁금했는데 조만간 새롭게 개업할거라고 한다.

역시 새로 생긴 GS25에 들러 정중하게 주차가능 여부를

여쭈니 흔쾌히 허락해 주신다.

눈에 익숙한 길을 들어서니 쓰러진 나무를

넘어가던 중년의 두 여인이 내 인기척에

고개를 돌리며 무척이나 반가워?하는 모습이다.

"무엇 보러 오셨어요?","호자덩굴 열매요!"

"아 저는 좀딱취 보러 왔습니다"

그렇게 잠깐 대화를 나눈게 인연이 되어 

이날 하루를 동행하게 되었다.

 

으름난초 열매

지난 6월에도 조금 이른 시기에 찾아 꽃을

보지 못했더랬는데 이번에는 고구마 같은

열매를 주렁주렁 달고 있었다.

서울에서 오셨다는 두분의 여인과 함께

찾은 호자덩굴 열매

말라버린 우산나물 꽃

천남성 열매

말오줌때 열매

산박하

씀바귀?

사실 시즌때는 늘 외면하곤 했었다.

파리풀

영아자

(애기)탑꽃

쥐꼬리망초

쑥부쟁이

가막사리

둥근잎유홍초

뚱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