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산행일기

성급한 좌구산의 봄맞이는...

by 신영석 2021. 2. 9.
728x90

즐겨찾기 되어있는 블로그에서 증평 좌구산의 등산지도를

다운 받아놓고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었다.

오늘 아침 다음 뉴스를 검색하다 우연하게 좌구산에

복수초가 개화되었다는 솔깃한 정보를 얻었다.

물론 남녘에서는 몇일전부터 복수초와 홍매화의 개화소식이

들렸지만 솔직하게 넘 먼거리 '그림의 떡'이다.

확신할 수는 없었지만 좌구산 '바람소리길"에 개화되었다는

막연한 정보에 의지한채 늦은 시간 집을 나섰다.

구름다리는 코로나로 인해 출입금지되었다.

어렵사리 바람소리길을 찾고 복수초를 만날 수도 있겠다는

섣부른 기대감을 가졌는데 김치국만 먼저 마신꼴였다.

과정이야 어찌되었든 미답지였던 좌구산이다.

제1쉼터에서 연세 지긋하신 세분의 산객을 추월하여

오른 덕에 셀카봉을 설치하고 혼자 놀았다.

 

같은 길을 왕복하면서 기웃거렸지만 '서울역에서 김서방 찾기'가

되어 버렸다.

하산길에 만난 휴양림관리소 직원에게 알짜배기 정보를

동냥?해볼까도 싶었지만 탐탁지 않은듯 싶어 발걸음을 돌렸다.

퍼온 좌구산 복수초 사진들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