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자동차 타이어&컴비네이션램프 교환후기

by 신영석 2021. 11. 16.
728x90

 

지난해 구입한 중고 애마의 신발이 자동차 문외한의

눈에도 보일만큼 마모가 심해서 큰맘?먹고

교체를 결정했다.

개인적으로 신차에 애착이 없어 중고차를 선호하는데

타이어교체는 두번째인듯 싶다.

타이어 교체방법은 크게 두가지의 방법이 있다.

오프라인 업체 2~3곳에서 비교견적을 받는 방법과

온라인사이트에서 내차 규격에 맞는 업체별 타이어중

선택하는 방법이 되겠다.

오프라인업체의 견적을 받아보지 않아서

절대적이라 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적지 않은 차이가 있음은 확실한듯 싶다.

자동차타이어가격 비교사이트중에서는

타이어픽과 ABC타이어가 가장 규모가 있는것 같고

내차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하니 큰 차이가 없었다.

내차에 맞는 타이어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여야 하는 조금의 불편함은 있지만 

오프라인업체보다 10~15만원(4개 기준)정도

저렴한듯 싶었다.

참고로 타이어픽은 제품 선택과 함께 장착점을 

선택하여야 하고 가격에 장착비가 포함된다.

ABC타이어의 가격은 장착비를 포함하지 않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제휴장착점에 장착비를

별도 지불하는 체계로 되어있어 좀더 꼼꼼하게

비교하면 조금 더 저렴해질 수 있을듯 싶다.

지난봄에 강원도 야생화탐방을 갔다가 

컴비네이션램프(후미등)가 깨진것을 방치하고

있다가 카센터를 하는 친구에게 문의하니

부품가격만 대략 15만원선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별 생각없이 중고 부품을 판매하는 온라인업체를

찾았더니 진모터스에서 54천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타이어교체를 하며 부탁했더니 교체 공임비는

13천원 정도로 총 67천원에 교체를 하였다.

출고된지 얼마되지 않은 신차이거나 사고일 경우가

아니라면 조금만 발품과 손품을 팔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음을 알게되었다.

아울러 지난봄 엔진오일 교환때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를 갈아야 한다고 하더니 오늘

타이어장착점에서도 교환을 권한다.

카센터를 하고 있는 친구는 조금 더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내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로 배보다 배꼽이 크게 보이는 교체비용에

조금 더 고민을 해보아야 할듯 싶다.

 

728x90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은 살만한 세상  (0) 2021.11.26
내차 디스크&패드,오일 교환후기  (0) 2021.11.23
친구 농막 준공 오찬 만남  (0) 2021.10.31
화중지병(畵中之餠)  (0) 2021.10.19
친구 농장에서  (0) 2021.10.16